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YOU HAPPY

유해피 커뮤니티

언론보도

<160805 Focus news>유해피 심리상담센터, 8월 심리상담 검사 이벤트 진행

관리자 2016-08-08 조회수 547


기사등록 일시 [2016-08-05] 

기사원문 : http://www.focus.kr/view.php?key=2016080400115036163


우리 아이, 심리검사부터 진로학습검사까지 단 한번에


(서울=포커스뉴스) 중학생 A 군은 사춘기가 되면서부터 부쩍 말이 없어졌다. 저녁식사 자리에서 엄마 아빠가 어렵게 꺼낸 장래희망 이야기에, 하고 싶은 일도 없다고 한다. 친구들과는 잘 지내는지,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도통 알 수가 없고 책상 앞에 앉아는 있지만 공부할 의욕도 동기도 없어 보이는 아이가 부모는 걱정스럽다.

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, 그리고 전공에 적응하지 못하고 편입과 유학을 고민하는 대학생들에게 현재의 나,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래를 긍정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.

이에 일산, 의정부, 목동, 부천의 유해피심리상담센터에서 현재의 정서상황과 본인의 강점, 약점을 파악하고 이를 학습과 진로탐색에도 연결해 나갈 수 있도록, 종합심리검사와 진로학습검사 패키지 ‘ONE PASS 심리검사패키지’를 마련했다.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별로 가능하다.

일산, 의정부, 목동, 부천의 총괄 유해피심리상담센터장은 “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검사가 많지만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검사를 선별해 최적의 결과를 제공받기는 쉽지 않다. 무분별하게 많아 부담이 되는 검사가 아니라, 꼭 필요하고 중요한 검사로만 구성해 다른 검사를 추가로 받지 않아도 학생들에게는 충분한 검사 패키지가 될 것”이라고 전했다.

종합심리검사는 현재의 내 마음, 개인의 특성 파악 등 자신에 대한 이해를 명확히 할 수 있는 검사로 인지적, 정서적, 행동적 부분을 총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검사이다. 나의 타고난 성격, 현재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, 자존감 정도, 대인관계의 특성 등을 총체적으로 살펴보게 된다. 특히 아동과 청소년의 경우 부모님의 정서검사가 무료로 포함되어, 가족간 주고받을 수 있는 영향력과 자녀에게 도움을 주는 부모님의 역할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.

적성검사의 경우 단체로 학교에서 진행하기도 하지만, 단일 검사로는 세부적인 파악이나 1:1의 전문 상담까지는 어렵다. 이를 보완한 진로학습검사를 통해 진로탐색은 물론, 이를 통해 학습의 능률을 높이고 올바른 직업 선택 방향을 확인해 갈 수 있다.

‘ONE PASS 심리검사 패키지’는 충분한 임상경력을 갖춘 임상심리전문가가 진행함과 동시에, 8월 검사 이벤트 할인으로 비용부담의 문턱도 낮춰 누구나 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. 전문성과 비용 할인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두고 마련된 검사 프로그램인만큼, 심리검사를 고려하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만족스러운 검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최주현 기자 cjh@focus.kr